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샹치" 리뷰
    그 무언가에 대한 리뷰(책 빼고) 2021. 9. 6. 06:00

    □ 들어가며

     

    안녕하세요 홀앙쌤 입니다 :) 주말 잘 보내셨나요? 홀앙쌤은 펭귄날다와 함께 오랜만에 영화를 보고 왔습니다. 

    최근 개봉해서 많은 어른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샹치" 입니다. CGV정말 오랜만에 갔었는데.. 와 생각보다 관람객이 많아서 깜짝 놀랐습니다. 아무래도 다들 오랜 방역 조치에 지친거 같더라고요. 어서 빨리 코로나 사태가 진정되기를 바랍니다. (그래도 철저히 다 체온 체크하고 마스크를 썼으며 음식물 취식은 금지되었습니다.) 

     

    □ "샹치" 소개 

     

    사실 홀앙쌤은 마블 유니버스에 전통한 팬은 아니어서 "샹치"에 대해서도 매우 잘 알고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마블 유니버스는 다양한 히어로가 등장하며 히어로의 국적도 점점 많이 추가 되고 있다는 점을 알고 있습니다. 샹치도 갑툭튀한 히어로는 아니고 과거부터 중국계 히어로로 마블 세계관에서는 꽤 오래된 히어로로 알고 있습니다. 샹치는 무투가 스타일의 히어로 이고, 원래 텐 링즈는 링즈라는 명칭 그대로 "반지"인데 영화에서는 아무래도 손가락 마디마디 반지를 끼우면 화면에 잡히기도 쉽지 않고(클로즈업 해야 잘 보일듯요..) 번거롭게 일일이 손에 끼기 어려워서인지 팔찌형태로 바꿔놓은 걸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샹치의 오리지널 이야기는 원작 만화를 찾아보시면 좋을거 같은데.. 마침 네이버에서 웹툰으로 연재를 해주고 있으니 한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titleId=779644&weekday=sun 

     

    샹치

    지도자 젱 주의 죽음 이후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던 사악한 고대 비밀 집단.하지만 힘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그 후계자가 정해졌으니,바로 젱 주의 아들… 샹치다! 평탄치 않은 가족 재결합을 통

    comic.naver.com

     

    샹치 네이버 검색화면 평점이 다소 낮습니다.(이미지 네이버 검색 화면 캡쳐)

     

    □ 샹치 감상평(스포 없음!)

     

    샹치는 마블 유니버스 안에서 이뤄지는 새로운(?) 캐릭터 등장을 알리는 작품으로서 의미가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원작에는 이미 있었던 히어로이지만 마블 스튜디오에서는 처음 등장했고 작중에 기존의 히어로들이 샹치 작중에 출현하는 걸로 봐서 새로운 시리즈 또는 어벤져스의 후속작품 등 여러가지 떡밥을 던지기 위한 스타트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주연을 맡은 배우분은 사실 캐나다 시트콤인 "김씨네 편의점" 첫째 아들의 이미지가 홀앙쌤한테는 강렬해서.. (이건 펭귄날다도 동의) 가끔 김씨네 편의점 모습이 오버랩 되기는 했지만... 그런대로 괜찮았습니다.(물론 연기에 낮은 점수를 주면서 오히려 양조위가 훨씬 매력적이었다고 하는 분들도 있는데.. 사실 양조위는 양조위이니까요 ! 그만큼 베테랑인 배우라 사실 똑같이 놓고 비교하기에는 쬐끔 무리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스토리가 약간 어색하게 연결되거나 과거 회상씬들이 많아서 조금 정리가 덜 되는 느낌도 있기는 하지만 전반적으로 "오락영화"로서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역시 돈을 쓰면 좀 다르구만 흠흠 이랄까요? 홀앙쌤이 이런 히어로물, 판타지물을 좋아해서인지 나름 괜찮았습니다. 그리고 동양(사실 중국의..)의 환상동물도 나오는게 좋았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에 피식하는 개그들이 포함되어 있어서 

    돈이 아깝다거나 그러지는 않았습니다. 특히 위에서 언급한대로.. 다른 시리즈들과의 연결이 기대되는 쿠키영상도 있어서 좋았습니다. 

     

    □ 마치며 

     

    헬요일을 맞이해 어제 본 "샹치"의 간단 리뷰를 해 봤는데요. 히어로물을 좋아하신다면 그래도 볼만한 영화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오락성"도 괜찮은 편이고요(물론, 어벤져스 만큼의 오락성은 잘 모르겠습니다.) 그럼 오늘 간단 리뷰를 마치며 이번 한주도 홧팅입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