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내 상장된 나스닥 인버스, 합성 레버리지 ETF 안내
    주식 공부 2021. 12. 14. 22:23

    □ 들어가며

     

    안녕하세요 홀앙쌤 입니다 :) 어느새 한주가 시작된지 꽤 되었습니다. 마침 이번달에는 성탄절도 주말이라..(토요일 이죠.. ㅜㅠ) 평일중 휴일이 없어서 더 아쉬움이 큰 거 같습니다. 그래도 또 시간은 흐르니까 한주 한번 힘내 봤으면 합니다. 

    오늘은 최근 상장된 나스닥 관련 ETF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

     

    □ ETF는?

     

    ETF에 대해서는 이제 여러번 이야기 해서 많은 분들이 익숙하실거라 생각은 하지만 그래도 간략하게 언급을 드리겠습니다. 일종의 종합 선물 세트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삼성전자도 조금, 현대자동차도 조금, 한국전력도 조금 담는 방식으로 이거 하나 사면 여러가지 주식에 또는 원자재에 지수에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하나로 많은 걸 할 수 있는 분산투자 수단인 것입니다.

     

    □ 국내 상장된 나스닥 인버스, 합성 레버리지 ETF 

    달러가 아닌데 달러화 자산을 살 수 있는 국내 상장 ETF가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픽사베이)

    국내에서도 미국 시장에 투자를 할 수있다는 걸 알고 계시죠?  미국시장에 직접 투자하는 것도 당연히 가능하고, 한국 시장에서 간접적으로 투자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한국 주식시장에 상장된 미국 지수 등을 추종하는 ETF가 있습니다. 한국주식시장에서 사고 파는 상품이지만 미국에 투자를 할 수 있는 상품이라 달러로 안 바꿔도 투자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런 상품 중에 이번에 나스닥 인버스, 레버리지 ETF가 상장이 되어서 방향성 투자를 하는 걸 선호 하는 분들은 참고 할 수 있습니다. 

     

    상품명 KODEX 미국나스닥100선물인버스(H) KODEX미국나스닥100레버리지(합성H)
    운용사 삼성자산운용
    기초지수 NASDAQ100 Index NASDAQ100 Index
    참고지수 NASDAQ100 1X Short Index NASDAQ100 Leveraged Index
    지수산출기관 NASDAQ Inc.
    신탁원본액 각 300억원
    1좌당가격 각 10,000원
    총보수
    (운용보수)
    0.30%
    (0.25%)
    AP/LP 키움증권, KB증권, 메리츠증권

     

    위 종목들은 '21.12.9에 상장되었습니다. 방향성 투자인 만큼 나스닥 지수가 오르거나 내리면 그 방향에 따라 이익과 손해가 발생하니까 예상보다 큰 수익을 얻거나 큰 손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마치며

     

    오늘은 최근 국내에서 상장된 미국 지수에 투자할 수 있는 ETF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이 ETF들은 방향성 투자이기 때문에 특히 투자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조심하셔야 합니다. 큰 손해를 입을 수도 있으니까요. 오늘도 홀앙 쌤 이었습니다 ! 여러분의 성공적인 투자를 기원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