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 에너지 솔루션"(엔솔) 상장예비심사 승인
    주식 공부 2021. 12. 12. 10:30

    □ 들어가며

     

    안녕하세요 홀앙쌤 입니다. 한주 잘 지내셨나요? 언제나 주말은 참 빨리 지나가는거 같습니다. 만약에 주 4일제를 한다고 해도 또 주말이 빠르게 지나간다라고 생각을 하겠죠? ㅎㅎ 그래도 한주한주 잘 지내다 보면 또 좋은 날도 오리라 생각을 합니다. 이번에는 '22년 IPO 대어로 손 꼽히는 LG에너지 솔루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

     

    □ 상장예비심사 승인은?

     

    지난 포스팅에도 말씀을 드렸지만, 상장이 되는 건 주식시장에서 정식으로 거래될 수 있는 딱지를 붙여주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과정이 좀 복잡한데 상장예비심사까지의 과정이 전체 과정의 99%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후에 상장승인은 거의 요식행위라고 보면 되지요. 상장예비심사를 통해서 이 기업이 주식시장이라는 매대에 올려놓을 수 있을 만한 상품인지 심사해서 그래 시장에는 올려주자 라고 판단을 하는 겁니다. 다만, 상장되는 주식이라고 해서 가격이 오른다거나 상장되니까 엄청 좋은 기업이니까 투자하세요~ 는 아닙니다. 시장에서 거래될 수 있는 거지 가치를 보장하는 건 아닌것 처럼요. 마치 마트에서 파는 음식이 무조건 맛있는것은 아닌것 처럼요 :)

     

    □ LG 에너지 솔루션 상장 예정은?('22년 1~2월)

    점차 이런 전기차 시대가 도래할 것으로 보이는데 LG에너지 솔루션은 상당히 시대변화에 맞는 회사로 보입니다.(이미지-픽사베이)

    LG 에너지 솔루션은 원래 LG화학이었습니다. LG화학에 있던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해서 설립된 회사입니다. LG화학 이름 많이 들어보셨죠? 바로 LG화학은 요즘 핫한 전기차 배터리 생산으로 주가 상승이 많이 있었던 회사 입니다. 

    바로 이 핵심(?) 부분인 전기차 배터리 사업부문을 별도로 분리해서 세워진 회사가 LG 에너지 솔루션 입니다. 

    물적분할이란 주식을 쪼개지 않는 분할 방식이기 때문에 기존의 LG화학이 현재는 100%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상장예비심사 승인이 되었으니 '22년 1∼2월 중에 상장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주식의 경우 공모 규모가 몇조원 이상으로 예상이 되는 만큼 엄청난 규모의 자금이 주식시장으로 쏟아질 거 같습니다. 

     

    참고로, '21년 3분기 기준 LG 에너지 솔루션의 요약 재무자료는 아래와 같습니다.(단위 : 억원)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기자본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부채비율
    236,123 143,901 92,222 134,125 6,927 8,581 156.0%

    □ 마치며

     

    오늘은 LG 에너지 솔루션 상장예비심사 승인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내년 초 아마 초 대어 공모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전기차 시대가 도래하고 있는 만큼 개인뿐만 아니라 많은 기관에서도 관심을 가질 종목으로 예상이 됩니다. 다만, 회사 자체가 좋다는 것과 별개로 주가의 흐름은 다를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며 투자 시에는 항상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오늘도 홀앙쌤 이었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