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X홀딩스 재상장"
    주식 공부 2021. 5. 26. 23:30

    □ 들어가며 

     

    안녕하세요 홀앙쌤 입니다. 이번주도 잘 보내고 계신가요? 생각보다 시간이 빨리 가는거 같습니다. 어느새 한주의 반이 지났군요. 이번주 월요일에 세웠던 계획이 잘 진행되고 있는지 한번 점검해 보면 좋겠습니다 :) 

    오늘은 내일('21.5.27) 분할 재상장 되는 LX홀딩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 분할 재상장이란?

     

    지난번에 F&F 분할 재상장에 대해 말씀드리면서 간략하게 설명을 드렸지만 복습 차원에서 다시 설명 드리자면, 회사의 주식을 쪼개고, 쪼개진 주식별로 별개의 회사를 만드는 인적분할을 할 경우에 쪼개지면서 새로 생긴 회사를 주식시장에 다시 상장시키는 경우를 분할 재상장 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F&F는 분할 재상장 된 이후 주가가.. 엄청 올랐었습니다 물론 언제나 이렇게 되는 것은 아니니 투자하는 경우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021.05.20 - [주식 공부] - F&F 분할 재상장

     

    F&F 분할 재상장

    □ 들어가며 안녕하세요 홀앙쌤 입니다 :) 중간에 휴일이 한번 있으니 뭔가 좋긴 하네요 어느새 목요일 입니다! 오늘도 빡센 출근 잘들 하고 계신가요? 오늘 내일만 버티면 다시 주말이라는 점에

    horangssam.tistory.com

     

    □ LX 홀딩스는 ? 

     

    LX홀딩스는 국토정보공사가 아니라(국토정보공사는 전국토의 지적 측량등을 하는 공기업으로 측량분야를 전공하는 분들에게는 인기가 있는 공사로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모두 아는 "LG"가 이름을 바꾸는 회사입니다. 이름 뒤에 "홀딩스"가 붙어있는걸로 봐서 눈치 채신 분도 있겠지만 "지주회사"입니다. 

     

    지주회사에 대한 자세한 개념은 나중에 다루도록 하고 간략히 말씀드리자면 지주회사는 직접 사업을 하지는 않으면서 지주회사 밑에 있는 자회사들을 지배하며 새로운 시장 전략을 짜고 투자를 하거나 자회사를 관리하고, 배당수익, 브랜드 수수료등을 통해 운영되는 회사입니다. 말이 어려운데 인체로 따지면 "두뇌"부분만 따로 뗀 부분이 지주회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중요하고 전체 몸을 지배하는 역할을 하는 두뇌이지만 손,발이 없이는 실제 활동할 수가 없겠죠? 지주회사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구 LG에서 분할되어 지주회사가 된 LX홀딩스는 그 밑에 (주)엘지상사, (주)엘지하우시스, 엘지엠엠에이(주),

    (주)실리콘웍스를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재상장일은 '21.5.27 이고 재상장되는 내일  08:30~09:00 사이에

    최종 거래일의 종가인 25,300원의 50~200% 범위인 12,650원~50,600원 사이에 매도, 매수 주문을 받아 가장 많이 체결될 수 있는 가격으로 최초 기준가격이 결정되게 됩니다. 예컨대 200% 가격인 50,600원으로 처음 시초가가 정해지면 09:00부터는 50,600원의 +,- 30% 범위 내에서 5.27에 거래 될 수 있다는 걸 의미 합니다. 

     

    □ 마치며

     

    신규상장이 아니면서도 마치 신규상장같이 새로운 회사가 생기는 분할재상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내일 5.27일에 재상장되는 LX홀딩스는 지주회사인 만큼 실제 사업을 하는 회사가 아니므로 투자를 할 때 LG그 자체의 사업만 보고 투자를 하시면 판단을 잘 못 할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리며 오늘 포스팅을 마치려고 합니다 :) 여러분의 성공적인 투자를 기원하며 오늘도 홀앙쌤 이었습니다.(매도,매수 추천이 아니며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진행하셔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