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뱅크 신규상장 청약 안내"
    주식 공부 2021. 7. 22. 19:00

    □ 들어가며

     

    안녕하세요 :) 오랜만에 홀앙쌤 입니다. 여러가지 사유로 8월까지는 글이 좀 뜸하게 올라갈 거 같습니다. 혹시 글을 기다리셨던 구독자님들께는 정말 죄송한 마음입니다 :) 하지만 곧 자주 글을 올리는 홀앙쌤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이번년도 IPO대어로 뽑히는 카카오뱅크의 신규상장과 공모 청약안내를 드리고자 합니다. 

     

    □ 카카오뱅크 기업 개요 

    카카오 이모티콘은 아니지만 카톡 이모티콘 모두 쓰시죠?ㅎㅎ(이미지 출처 : 무료저작권 픽사베이)

    카카오뱅크를 한번씩 써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카카오페이랑 가끔 헷갈릴 수 있으신데요. 카카오페이는 주로 결제를 하는 카카오의 계열사이고 카카오뱅크는 카카오의 계열사이면서 "인터넷전문은행"입니다. "인터넷 전문은행"은 "주로 비대면의 방법으로 은행업을 영위하는 곳"을 말합니다. 현재 우리나라에 인터넷전문은행 인가를 받은 은행은 "K뱅크",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총 3개 뿐입니다. 이 중에 "토스뱅크"는 '21년 6월에 인가를 받아 아직 영업을 하고 있지는 않으니 현재 영업중인 인터넷 은행은 "K뱅크"와 "카카오뱅크" 두군데 뿐입니다. 특히 이 두군데 은행 중에서도 카카오뱅크의 성장이 엄청납니다. 

    이러한 인터넷전문은행은 저축은행과 같은 2금융권이아니라 1금융권입니다. 9월정도 영업을 시작할 "토스뱅크"도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됩니다.

     

    참고로 카카오뱅크는 '16년 설립되어 '17년 부터 영업을 시작했는데요, 영업을 시작하고 약 2년여 만에 흑자전환을 하게 되었고, '20년 기준 순이익 1,136억원을 달성하였습니다. 사실 엄청난 성장입니다. 경쟁업체인 "K뱅크"는 아직 흑자전환을 하지 못하였으니까요. 

     

    □ 카카오뱅크 신규상장 및 청약 안내

     

    카카오뱅크는 '21.6.17 신규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하였고, '21.7.20 증권신고서의 효력이 발생 하였습니다. 카카오뱅크에 대한 증권신고서는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dart.fss.or.kr/

     

    전자공시시스템 - 대한민국 기업정보의 창, DART

     

    dart.fss.or.kr

     

    이렇게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하고 증권신고서의 효력이 발생한 이후 청약을 받게됩니다. 카카오뱅크 신규상장에 주주로 참여하고 싶으시다면 

     

    '21.7.26~7.27 2일간, "KB증권㈜,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현대차증권㈜" 4군데 회사에서 청약을 받게 됩니다. 

    투자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꼭 기억해 둬야 겠죠? (공모가격은 33,000원~39,000원 사이 입니다.)

    투자설명서 기재 내용에 근거한 것이며 현재 카카오뱅크 앱에 접속하시면 현대차증권대신 NH증권을 통해 청약하는 것으로 안내가 되어 있으니 상세한 것은 해당 증권사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청약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해당 증권사의 계좌를 만들고 증권사 어플 내에 있는 공모, 청약 등의 메뉴를 통해 참여 하시면 됩니다. 물론, 청약을 위한 청약 증거금은 준비를 하셔야 겠죠? 

     

    이렇게 청약을 받은 후 결과가 확정되고 신규상장은 아마 8월 첫째주 목/금 정도에 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장 첫날에는 지난번 다른 글에서도 언급드린 것처럼 공모가격의 최대 2배 ~ 90% 사이에서 가격이 확정되고, 확정된 가격의 +- 30%(상한가, 하한가) 범위 내에서 거래가 되게 됩니다. 만약 가격이 2배가 되고, +30%가 되면 흔히 말하는 "따상"이 되게 되는 겁니다. 상장 첫날에 투자를 하시고 싶은 분은 이점을 참고하셔야 겠습니다. 

     

    단, 매도, 매수 추천이 아니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사실을 말씀드리며 

    오늘 글을 마치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성공투자를 기원 드립니다. 오늘도 홀앙쌤이었습니다 !

    '주식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페이"는 언제 상장될까?  (4) 2021.09.28
    "현대중공업 공모주 청약"  (2) 2021.09.05
    "크래프톤" 상장예비심사 승인  (10) 2021.06.14
    "LX홀딩스 재상장"  (0) 2021.05.26
    F&F 분할 재상장  (7) 2021.05.2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