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차를 살 때 참고할 만한 어플 - 겟차
    여러가지 잡다한 지식 2021. 10. 3. 06:00

    □ 들어가며

     

    안녕하세요 홀앙쌤 입니다 :) 올해 새로 생긴(?) 연휴를 잘 즐기고 계신가요? 대체공휴일이 생겨서 토,일,월 3일 휴일이 생겼습니다. 다음주도 마찬가지고요ㅎㅎ.혹시 구독자님들은 새로 차를 살 때 어떻게 하시나요? 전시장이나 대리점에 먼저 방문하시나요? 사실 홀앙쌤도 그렇게 생각을 했는데 우연히 이런 어플을 발견해서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광고가 아닙니다.. 광고 좀 해줬으면 .. ㅎㅎ)

     

    □ 겟차 소개 

    https://www.getcha.kr/

     

    https://www.getcha.kr/

     

    www.getcha.kr

    겟차는 국내에서 자동차 판매 딜러들이 활동하고 있는 신차 구매용 견적, 신차 가격 소개, 딜러 연결, 결제 방법 등을 안내하고 중개하는 어플입니다. 사실 우연히 유튜브를 보다가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겟차 같은 어플이 있어도 없어도 전시장이나 대리점 가면 되는데 왜 이런 어플이 필요하냐? 라고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차에 할인을 많이 받아 보셨나요? 네 이 어플의 장점은 현금 또는 해당 브랜드 파이낸셜 이용시(벤츠, BMW, 아우디 등 수입 브랜드와 현대, 기아 같은 국내 브랜드 모두) 모델별로 각 조건에 맞는 할인율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물론, 많이 구입하는 국내 브랜드는 거의 할인이 없기는 합니다. 있어도 약 1~2% 정도 입니다. 다만 수입 브랜드의 경우 상당히 큰 폭의 할인율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런 멋진 차를 사면 좋겠지만.. 엄청 비싸겠죠? ㅎㅎ 이런 고오급 차량 브랜드도 소개하고 있더라고요 겟차가(이미지-픽사베이)

    저도 자동차 영업을 해 본게 아니라서 어떻게 이런 할인이 가능한지 정확한 매커니즘을 알지는 못하지만, 대략적으로 딜러사(판매사)와 제조사가 분리되어 있는 수입 브랜드의 경우에는 재고를 소진해야 하는 입장이라 딜러사가 제조사로 부터 보조금을 받기 때문에 할인이 가능하다는 구조인 거 같습니다.(정확한 매커니즘은 잘 모르겠습니다.) 벤츠 같이 거의 할인을 안하는 브랜드도 있지만(물론 벤츠도 모델에 따라 할인을 꽤 하는 경우도 있고, 독일 3사 뿐만 아니라 도요타 등 일본 브랜드, 푸조 같은 유럽 브랜드도 있습니다. 각 모델별 할인율은 직접 체크해 보시면 됩니다.) 할인하는 브랜드를 잘 고르면 국산차 가격에 수입차량을 구입도 가능합니다. 물론 유지비나 보험료는 별개니 어떤게 유리한지 한번 생각해 봐야겠죠? 

     

    제 생각에 이 어플의 장점은 할인율을 미리 알 수 있고 발품팔 시간을 줄여주는게 아닌가 합니다. 제값주고 사는거 보다는 싸게 사는게 나으니까요 :) 

     

    □ 마치며

     

    오늘은 한번 신차 구매할 때 참고해 볼만한 어플, 사이트인 "겟차"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뭔가 차에 관심이 생겨서 인지 지나가는 차만 보면 음 저건 어떤 차이지? 아니면 아 이런차 사야 하나 하는 고민이 생겨서 이것저것 찾아보던 차에 알게된 어플이라 구독자님들도 참고하셨으면 하는 마음에 소개 드립니다.(광고였다면 참 좋았겠지만.. 그런건 일어 나지 않죠 ㅜㅠ) 오늘도 홀앙쌤 이었습니다. 연휴 잘 보내세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