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튜버 "힐링여행자"님 소개
    그 무언가에 대한 리뷰(책 빼고) 2021. 1. 4. 05:00

    □ 들어가며

     

    안녕하세요 홀앙쌤 입니다~ 새해가 되어도 역시 헬요일(?)은 다가오는 군요 ㅋㅋㅋ 어쩔 수 없는 자연의 이치이지만 사실 월요일을 아주 즐겁게 받아들이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지난 포스팅 처럼 작은 목표를 세우는 것이 조금은 도움 될 수 있지만요 :) 혹시 유튜브 많이 보시나요? 요즘에는 웬만한 검색도 유튜브를 통해 많이 하지요? 홀앙쌤도 유튜브를 즐겨 보고 있습니다. 오늘은 홀앙쌤의 투자결심에 많은 영향을 준 유튜버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 힐링여행자님 간단 소개

    https://www.youtube.com/channel/UCHpGooMnVgnILywqrpqvZcQ

    힐링여행자

    전원생활을 하며 주식투자 정보 공유와 국내외 여행을 다닙니다.

    www.youtube.com

    힐링여행자님의 성함은 "최원호"이시고, 연령은 60대이십니다. KBS,EBS에 출연도 하신적이 있는 장기투자를 하고 있는 개인투자자 이십니다. IMF전부터 시작해서 현재까지 꾸준히 계속하여 투자를 하고 계십니다. 개인 사업을 하시다가 한번 실패를 하시고 반지하 방에서 살면서 택시운전기사를 하셨습니다. 그러면서 투자를 시작하셔서 꾸준히 삼성전자 위주로 장기적인 투자를 하셔서 지금은 수십억 이상의 자산을 이룩하신 분입니다. 

     

    □ 힐링여행자님 유튜브 소개

     

    ㅇ 투자관련

     

    주식은 가격 등락이 있지만 명품 우량주식은 결국 장기 우상향 한다는게 힐링여행자님의 일관된 지론(이미지-픽사베이)

     

    힐링여행자라는 유튜브 채널명과 달리 투자관련 내용이 정말로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차분한 목소리로 구독자분들을 "힐링가족"이라고 부르시면서 투자철학과 장기투자에 대한 믿음, 그리고 경험담을 설명하십니다. 또 실제 투자하기 좋은 ETF등을 몇가지 소개도 하시기도 하고, ETF관련 계좌를 공개도 하십니다. 투자와 관련하여 일관되게 설명하는 내용은 우량주를 농사를 짓는다고 생각하고 장기적으로 보유하면서 매집할 것을 꾸준히 설명(아예 주식은 파는게 아니라고 하실정도)하십니다. 개인투자자에게는 가장 좋은 투자방법이라고 하시면서요(직접 경험을 바탕으로 이야기 하십니다. 투자 시기를 보면 IMF와 글로벌 금융위기, 이번코로나19로 인한 폭락장 모두 겪은 분입니다.)

     

    ㅇ 일상관련

     

    일상관련하여 개인적으로 여행가신 영상, 해외에서 지낼때 영상도(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정말 부러웠습니다.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셨기 때문에 추울 때는 따뜻한 해외에서 몇 달 계시다가 오신다고..)  꽤 많이 올리시고, 또 전원생활을 하면서의 에피소드에 대해서도 자주 올리시는 편입니다. 이런 영상은 힐링여행자라는 그런 유튜브 채널명에 어울리는 힐링 영상입니다.

     

    ㅇ 특징

     

    이 채널은 일단 힐링여행자님 부터가 정말 차분한 양반스타일 이시고 댓글도 대부분이 클린한 편으로서 진지하면서도 느슨한 연대가 느껴지는 채널입니다. (구독자 약 22만)

     

    □ 포스팅을 마치며
    (홀앙쌤은 힐링여행자님의 구독자일뿐 관련자X)

     

    투자에 있어서 절대적인 진리는 없습니다. 그러나 힐링여행자님의 유튜브를 홀앙쌤이 큰 감명을 받은 것은 가감없이 본인의 경험을 가지고 꾸준하고 일관되게 장기투자의 믿음을 보여주고 계시다는 점과 직접 주식시장의 큰 파도들을 몸소 겪으면서 살아남았고, 또 우리가 평소에 우러러보는(?) 무슨 박사나 초 엘리트층이아니라는 점에서 였습니다. 말 그대로 우리 옆에서 볼 수 있는(?) 동네 아저씨 같은 분이 정말 개인이 실천할 수 있는 투자로 부를 일궜다는 것을 보면 희망이 생기지 않으시나요? 힐링여행자님이 하신 말씀으로 포스팅을 마무리 하려고 합니다. "주식투자는 농사를 짓는 것처럼 해야 한다!" (농사짓는데 종자를 쉽게 팔고, 밭을 갈아엎어 버리고 하지 않죠?-괄호 안은 홀앙쌤이 덧 붙인말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