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TIGER Fn 신재생에너지 ETF 상장
    주식 공부 2021. 3. 5. 06:01

    □ 들어가며

     

    안녕하세요 홀앙쌤 입니다. 이번 한주도 어느새 다 지나가고 있네요. 열심히 투자를 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새로 상장(오늘 상장되는!) ETF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참 ETF는 이제 알고 계시죠? 일종의 셋트메뉴라서 ETF에 투자하면 자연스럽게 분산투자가 되는겁니다 :)

     

    □ 신규상장 ETF :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

    신재생에너지 하면 이런 이미지가 떠오르죠?(이미지 출처- 무료 저작권 픽사베이)

    오늘 상장되는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는 미래에셋자산운용에서 운영하는 Tiger 시리즈 ETF입니다. ETF는 사실 펀드를 주식처럼 사고 팔수 있도록 상장시켜 놓은 것이기 때문에 펀드를 운영하는 회사가 필요하겠죠? 이런 회사가 자산운용사입니다. 이미 한국 주식시장에는 Tiger로 시작하는 많은 ETF가 상장되어 있습니다. 지난번에 소개 드렸던 Tiger top 10도 있고 Tiger 나스닥 100도 있습니다. 

     

    오늘 상장('21.3.5)되는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의 경우 국내 신재생에너지 관련 산업 전반에 투자하는 ETF로 친환경 부문에 대한 투자를 하고 싶은 투자자에게는 고려해 볼 수 있는 하나의 투자수단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Fn Guide에서 신재생에너지 지수를 산출하게 되고 이 지수를 따라가는 것이 이 ETF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상장되어 있는 코스피, 코스닥시장에서 신재생에너지와 관련이 있고, 시가총액이 작지 않은(1,000억원 이상) 종목들 중에서 골라서 총 18종목을 선정해서 투자하게 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 신규상장 ETF 기준가격

     

    신규상장되는 ETF역시 주식처럼 사고 팔 수 있기 때문에 상장되는 날 가격이 있습니다. 일반 주식이 신규상장될 때는 그 가격이 공모가격의 90%~200%사이에서 투자자들의 주문을 받아서 결정이 되는데요, 이런 ETF의 경우 신규상장될 때 일반 주식과는 다르게 가격이 결정됩니다. 마치 현재 상장되어 있는 주식과 비슷하게 가격 "00000"원에서 상한가, 하한가(상단 30%, 하단 30%)범위 내에 거래를 할 수 있는거죠. 오늘 상장되는 이 ETF의 경우 기준가격이 9,820원으로 공시되어 있습니다. 거래를 할 의향이 있으신 분은 이 가격을 참고하시면 되겠죠? 그리고 상장이 되고 나면 한국거래소 홈페이지 등을 통해 해당 ETF의 상세한 구성종목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 포스팅 마무리

     

    오늘은 오늘 상장되는 ETF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이 포스팅은 "매도, 매수 추천이 아니며, 투자는 개인의 판단과 책임에 의해 결정"되어야 한다는 점을 다시 명시해 보시고 신재생 에너지 관련된 기업에 투자하고 싶은데 개별 기업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에는 이 ETF도 투자의 대상이 될수는 있다는 점만 알려드리며 오늘 포스팅을 마무리 하고자 합니다. 다들 금요일인데 정시 퇴근 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