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K 바이오사이언스 '21.3.18 신규상장"
    주식 공부 2021. 3. 17. 06:01

    □ 들어가며

     

    안녕하세요 홀앙쌤 입니다 :) 요새 뜸해서 죄송하다는 말씀을 먼저 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뭔가 특별히 더 바빠지지는 않았는데 계속 피로감을 느껴 블로그를 신경쓰지 못했네요. 오늘은 3.18에 상장되는 종목 관련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SK 계열사인 SK바이오사이언스 입니다.

     

    □ 신규상장 종목 개요

    이런 백신을 생산 합니다.(이미지 출처-무료 저작권 픽사베이)

    이번에 상장('21.3.18)되는 "SK 바이오사이언스"는 SK 케미칼의 자회사 입니다. 이 회사는 기존의 케미칼의 품을 벗어나서 신규상장되는 백신개발업을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특히 현재 접종이 진행되고 있는 "코로나19" 관련 백신인 "아스트라제네카"를 국내에서 위탁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이야기가 있으나 이 포스팅에서는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SK 바이오사이언스의 경우 공모가격이 65,0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3.18(목)에 상장되는 만큼 혹시 투자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상장일 당일부터 투자를 하실 수 있으며, 

     

    '19년 기준 SK바이오사이언스는 매출액 1,839억원 당기순이익 147억원을 시현하였습니다.

     

    □ 신규상장 종목에 대한 투자 방법

     

    ※ 매도,매수 추천이 아니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아래 내용은 투자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ㅇ 공모주 청약

     

    지난번에도 살짝 설명을 드린거 같지만 복습차원에서 다시 설명 드리겠습니다. 어떤 회사가 신규상장을 하게 되면 신규상장 예비심사 - 공모 - 상장승인의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하게 되면 공모절차를 거치게 되는데요. 이때 공모절차를 주관하는 증권사 계좌를 통해 공모 "청약"을 하게 되고, 청약 결과에 따라 신규상장될 주식을 배정 받게 됩니다. 공모 과정에서 최종 공모가격이 결정되게 되는데 과거에는 무조건 돈을 많이 넣는대로 비례해서 주식을 배정 받았는데 최근 균등배정이라는 것이 새로 생겨서 비교적 소액을 투자하더라도 주식을 배정받게 되었습니다.(다만, 가족 명의를 이용한 계좌 쪼개기의 부작용이 나타나서 다시 제도가 조금 바뀔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SK바이오사이언스의 경우 3.9~3.10간 실시한 공모절차에서 335.36:1의 청약 경쟁률을 달성하였습니다.  이런 공모절차에 관한 것은 네이버증권에서도 자세히 나오니 관심 있는 분은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ㅇ 상장일 당일 매수

     

    공모주 청약 기간을 놓쳤거나 공모 청약할 자금력이 부족하였던 경우에는 상장일 당일에 증권시장에서 매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지난 빅히트 사례처럼 신규상장되는 종목은 "따상"이 될 수도 있지만 "하락"도 가능한 예측불가능한 시장이 형성된다는 것을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이번 SK바이오사이언스의 경우 공모가격의 "65,000원"의 90~200% 범위 내에서 처음 시작하는 가격이 결정되고, 그 가격의 +30%, -30% 범위 내에서 일반 종목과 똑같이 거래가 가능합니다. 공모 청약을 못하신 분은 '20.3.18 상장일에 투자를 하시면 됩니다. 다만, 주가의 흐름은 예측하기 어렵다는 점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포스팅 마무리

     

    이렇게 신규상장되는 종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언제나 신규상장되는 종목들은 관심의 대상이 되는거 같습니다. 특히 대기업 계열사나 유명한 기업의 경우에는 특히 많은 관심이 쏠립니다. 이런 종목들에 대한 투자도 투자방법 중의 하나이지만 아직 시장에서 냉정한 평가를 받은 적이 없다는 점을 항상 염두에 두고 투자하실 분은 투자에 임하셔야 겠습니다. 오늘도 홀앙쌤 이었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