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근처 사우나 폐업..
    잡생각 2021. 10. 8. 20:39

    □ 들어가며

     

    안녕하세요 홀앙쌤 입니다. 이번 한주도 잘 보내셨나요? 대체공휴일로 새로 생긴 연휴가 또 이어지니 설레는 분도 있으실거 같습니다. 홀앙쌤은 오늘 뭔가 씁쓸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근처에 자주 가던 곳의 폐업 소식을 들어서 입니다. 

     

    □ 코로나19 시대와 자영업

    폐업...(이미지-픽사베이)

    구독자님들 중에 전부 직장인만 있지는 않으실거 같습니다. 사실 '20년 초에 코로나19 사태가 시작될 때만 해도 이렇게 길어질 줄 몰랐습니다. 홀앙쌤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비슷한 전염병 사태인 사스나 메르스, 신종 플루 정도를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러나 예상외로 1년 이상 긴 시간동안 사태가 이어지고 있고 이제 언제 종식이 될지도 불투명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사실 코로나 19 사태에서 타격이 없는 업종에 근무하고 계신 직장인의 경우에는 특별히 급여가 줄어들거나 생활에 큰 타격은 없었을 겁니다. 물론 일상 생활에서 불편함은 있었겠지만요. 그러나 코로나 19는 자영업을 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큰 시련을 준 거 같습니다.  음식점, 카페, 노래방, 헬스장 뿐만 아니라 사우나도 정말 집합금지 명령에 따라 영업을 못하거나 매출이 크게 준 곳이 많습니다. 참.. 안타까운 일입니다. 

     

    제가 사는 곳 근처 사우나도 찜질방을 같이하면서 꽤 규모가 있고 오랜 기간 영업을 한 것으로 알 고 있는데 이번주를 마지막으로 폐업한다는 공지를 했습니다. 종종 갔었는데 그러고 보니 홀앙쌤도 요 근래 못갔었습니다. 

    폐업하시는 분께 글로나마 위로를 전합니다.

     

    □ 마치며

     

    정말 이런 사태로 자영업자 분들이 너무나 힘들거 같습니다. 조속히 사태가 해소되고 다시 웃을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자영업자 분들 화이팅 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